어린이와 함께 하는 ‘세계 책의 날’ 낭독회
어린이병원 3층 번스 예배실에서 열리는 이 낭독회는 입원 어린이들에게 책읽기를 통해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가수 박정아가 진행하며, 권정생의 <강아지똥>을 복화술로 들려주는 극단 친구 안재우 대표의 ‘북 쇼’를 비롯해 <괜찮아(최숙희)>, <사랑은요…(마에오 케이코)>, <내 동생 싸게 팔아요(임정자)> 등의 동화를 진행자와 참여 어린이가 주고 받으며 함께 낭독하는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낭독회가 끝난 후에는 낭독 도서와 학용품을 참여 어린이들에게 선물로 나눠주고 위원회의 독서권장 캐릭터 ‘책뽀’와 즉석사진 찍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일반인 참여도 가능하며 시작 20분 전까지 행사장인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3층 번스 예배실을 찾아오면 된다.(문의 : 위원회 독서진흥팀 02-2669-0746)
한편 위원회는 2009년 ‘책 함께읽자’ 낭독회에 이어 올해 ‘손 안 애서(愛書)’라는 이름으로 전국 각지의 낭독회를 개최하거나 지원한다. 지난 3월 산지니 출판사가 부산광역시에서 “고전의 발견, 낭독의 발견”이라는 주제의 낭독회를 개최한 것을 비롯하여, 탈북청소년대안학교 셋넷학교(4월), 충남 서천군 마중물 독서회(5월), 대구시각장애인문화원(6월), 한국삼육고등학교(7월), 사랑나무도서관(8월), 한국독서문화재단(9월), 청강문화산업대학(10월), 숭문고등학교(11월) 등 3월부터 11월까지 2010년 한 해 동안 전국 59곳에서 위원회가 지원하는 ‘손 안 애서(愛書) 낭독회’가 열리게 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함소아
02-2669-07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