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시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고 안전한 환경속에서 봉사활동을 전념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보호를 위한 2010년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을 시행할 방침이다.

가입대상은 시, 군·구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은 물론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의해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소속 자원봉사자가 보험가입 혜택을 받게 된다.

상해보험은 1년 동안 자원봉사활동중 발생한 자원봉사자의 사망·후유장애, 의료, 입원, 수술 및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손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총1억5천1백만원의 예산으로 인천지역 자원봉사센터간 형평성 유지를 위해 市 자원봉사센터에서 일괄 단가계약을 추진하고자 한다.

작년 인천시는 인천세계도시축전과 같은 대형행사장, 재난재해현장, 교통봉사, 목욕봉사 등 여러 분야에 걸쳐 158천명이 상해보험 가입 혜택을 받았으며, 이중 상해를 입은 자원봉사자 40명에게 2천6백만원의 보험금이 지급되었다.

금년에는 대규모 행사가 아직 없으므로 약 6만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상해보험 가입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며, 1인당 2,500여원의 보험료로 자원봉사활동 중 상해를 입으면 최대 7천만원이 보장되어 안심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며, 보험금 지원신청은 시, 군·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연중 수시로 하면 된다.

이러한 상해보험가입으로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한 자원봉사활동이 보장됨으로써 인천시 자원봉사자 50만명 인프라 구축을 한걸음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과장 김철우
032-440-29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