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통시장·기업체간 상생협력사업’ 본격 추진
이를 위해 먼저 15개 기업체와 9개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상호 결연을 4월중 실시하여, 기업체에서는 주1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하여 해당 지정일에 임직원과 가족이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장보기를 하고, 구내식당 식자재 및 행사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하는 한편 기념품·시상품·감사선물 시 우리 재래시장 상품권을 선물하여 전통시장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전통시장에서는 이에 상응해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수시로 위생·청결 상태를 점검하고, 근무시간 또는 주차 불편 등으로 전통시장 방문을 꺼려하는 기업체내 임직원들에게 구매대행,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상호 상생을 모티브로 결연의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우리 고유의 전통시장은 고객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여 상호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고객을 전통시장으로 유인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므로 이를 위해 원산지 표시강화, 신선도 체크 등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 고객유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어 7월에는 결연이 체결된 기업체, 결연의향 업체 및 전통시장, 유관기관 등 관계자를 중심으로 결의대회를 개최, 분위를 확산하여 기존 기업체외에도 학교, 종교단체, 시민단체, 아파트부녀회 등으로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경제정책과
유통담당 구미정
032-440-4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