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상설 두드림존(DO Dream Zone)개소

춘천--(뉴스와이어)--오는 4월 21일 강원도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 청소년의 단계별 자립지원 프로그램 ‘강원도 상설 두드림 존’개소식을 개최한다.

상설 두드림 존은 가출, 학업중단, 빈곤 등 위기상황에 직면한 청소년들에게 취약계층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총사업비 150백만원(국비 105, 도비 45)을 투자하여 공동교육장 직업체험실, 동아리 방 등 두르림존 프로그램 전용 공간을 설치, 전문상담원 등 전담인력을 채용하여 강원도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한다.

학업중단, 학교부적응, 가출, 보호관찰소에 있는 도내 청소년306명을 연간 목표로 하여, 1단계 자기관리 및 동기화 교육, 2단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3단계 취업 등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최종 사회진출 및 학교복귀를 목표로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학업중단, 가출, 빈곤 등 개인적 환경적 위험에 노출되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도내 위기 청소년의 규모는 전체 청소년 30만명중 2.5%(12,787명)로 추정된다.

도에 따르면 상설 두드림 존에서 취약 청소년들이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보호관찰소 등 연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상설 두드림존 운영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체육청소년과
청소년담당 정일화
033-249-28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