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EBS, ‘국가지식정보 및 교육콘텐츠 활용에 관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4-20 13: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사장 곽덕훈)는 4월 20일(화) EBS 도곡동 본사에서 국가지식정보 및 교육콘텐츠 활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EBS의 교육서비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가지식정보의 이용 저변을 넓히고,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체결된 것이다.

향후 두 기관은 국가 DB 사업으로 구축한 과학기술, 교육학술, 문화, 역사 분야 등 약 3억 건에 달하는 양질의 국가지식정보를 EBS의 초·중등학교 방송 콘텐츠와 교재 개발 등에 적극 활용하게 된다. 또한, 정보화역기능예방을 위하여 유아,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올바른 정보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작·활용하는 등 범국민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국가가 보유한 다양한 국가지식정보를 공개하여 보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 산업발전과 고부가가치의 지식서비스 창출을 확대하고, 정보윤리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세대의 정보윤리 의식 개선 및 건강한 정보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민경석 책임
02-2131-0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