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국내 원격 영상회의시스템 최대 규모 기록
이를 위해 폴리콤은 2009년 11월부터 2010년 3월까지 영상회의 장비인 HDX®6000 295대와 다자간 미디어 컨퍼런싱 플랫폼인 MCU 23대를 공급하여 전남도청에서 시・군청과 읍・면・동 간의 연동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에 전라남도가 구축한 광역권 원격 영상회의망은 전자정부통합망(3차) 보강사업의 일환으로 KT가 지원하여 추진됐다. 전라남도는 지난 2007년에 도청과 시・군청 간에 폴리콤의 영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이번 보강사업으로 광역권 영상회의 시스템을 완성한 국내 첫 지방자치단체가 되었다.
전국의 62%에 달하는 2,000여 개의 도서를 관할하고 있는 전라남도는 영상회의를 통해 그 동안 숙원이었던 도서 간의 소통 및 정보 공유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며,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산불이나 재난, 재해사태 발생시 도청 재난상황실 등과 현지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공유하며 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남도청 송영철 기획조정실장은 “이번에 구축한 영상회의 솔루션은 전국에서 도서가 가장 많은 전남지역의 환경에 매우 필요한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상회의를 보건 복지나 농어촌 소득증대 분야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리콤 코리아의 전우진 지사장은 “읍·면·동 등 도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 일선 행정기관으로 영상회의가 확산되면서 전남의 녹색성장정책 추진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전남의 광역 영상회의 시스템 완성으로 국내 지자체의 녹색성장과 원격근무가 새로운 단계로 진입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전남도청에 보급된 HDX® 6000은 비용대비 효과성이 높은 보급형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어떤 대역폭에도 최적화된 HD 영상, HD 음성, HD 컨텐츠 등 얼티밋HD (UltimateHD™)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리콤코리아 개요
폴리콤(Nasdaq: PLCM)은 폴리콤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통해 업계 표준 기반의 텔레프레즌스, 영상, 음성 분야 UC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바일,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들과 호환된다. 현재 전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사내 임직원, 파트너 및 고객들과 효율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능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리며 협업하고 있다. 폴리콤은 최상의 TCO와 확장성, 보안, on-premises, 호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폴리콤 홈페이지(www.polycom.co.kr), 트위터(@Polycom_kr), 페이스북, LinkedIn 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xwww.polycom-korea.co.kr
연락처
인컴브로더
장윤석
02-2016-7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