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의 아이디어로 도시 되살린다
지속발전 가능하고 활력이 넘치는 도심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이번 공모는, 일반시민 부문과 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4월 21일(수)부터 8월 20일(금)까지 4개월간 실시된다.
일반시민 부문은 도시재생과 관련있는 아이디어를 자유기고 형식으로 제안하면 되고, 학생 부문은 △학교·공장 등 이전적지 및 유휴지 활용 방안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한 도시디자인 개선 사업 △도시경관·공공시설 디자인 확대 개선 사업 △도심상가지역의 활성화 및 보행자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임의 선택한 지역에 대한 낙후된 주거지 재생방안(재개발 예정구역은 추진위원회 설립 승인 지역은 제외) △골목길 특화거리 조성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방안 △수변공간(바다·강·하천)을 이용한 재생사업 등을 대상으로 하고, 위의 각 항목을 복합적으로 적용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모델 제안과 기타 도시재생과 관련 있는 개발방안 등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4월 21일(수)부터 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학생부문은 오는 8월 23일(월)부터 8월 25일(수)까지 등기우편, 택배 또는 부산시청 도심재생과 방문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일반시민 부문의 아이디어 제안은 공모기간 중에도 접수할 수 있다.
※ 보내실 곳 : (611-735) 부산시 연제구 중앙로 2001 부산광역시 도심재생과 지역재생담당
향후, 당선작은 9월중 선정·발표할 예정으로, 대상 1점에 대하여는 상장 및 시상금 5백만원, 금상(2점)은 상장 및 시상금 각 1백만원, 은상(2점)은 상장 및 시상금 각 5십만원, 동상(3점) 상장 및 시상금 각 3십만원이 주어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지속발전 가능하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도심재생과
051-888-83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