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카보나, 동종업계 최초 부설 ‘생명공학연구소’ 설립 인정

- 친환경 탄소나노소재 이용한 R&D …원적외선 암치료기 개발이 1차 목표

뉴스 제공
나노카보나
2010-04-21 09:41
화성--(뉴스와이어)--친환경 고순도(99.5%) 탄소나노소재의 ‘럭스데이 숯침대’ 전문생산업체 나노카보나(대표 신일산, 보건학박사)는 최근 기업부설연구소인 ‘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인정(제2010111002호)받았다.

이번 나노카보나의 부설연구소 설립은 ACE침대와 같은 대기업을 제외한 돌침대, 흙침대, 숯침대 등 웰빙 기능성 침대업계에서는 최초여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 회사는 그동안 독자적인 탄소 99.5%의 탄소성형체 제조방법을 기반으로 침대와 소파(모델명 : 럭스데이, 블랙다이아몬드 시리즈)를 비롯해 주방용품, 건축용 타일 및 블록 등 건강한 삶의 가치혁명을 이룰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이번 생명공학연구소의 설립으로 그간의 연구개발 성과들을 더욱 체계화함으로써 숯(탄소 60%)의 기능과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일반 생활용품에서부터 의료용 제품과 항공우주 등 첨단 부품소재산업에 이르기까지 기술집약적 친환경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이에 따라 생명공학연구소는 앞으로 의료용 원적외선 암치료기를 비롯해 ▲친환경 건축 및 인테리어 내장재 ▲전기(열)전도성이 우수하며, 융점과 내열충격성 등의 물리적 특성이 높은 제품소재 ▲내식성의 화학적 성질이 우수한 소재 ▲원재료용, 불침투성 재료, 탄소섬유 등의 소재 ▲로켓발사체 등 국방산업부품의 핵심소재의 개발 등을 전문연구분야로 역점을 두게 된다.

우선 1차년도 연구과제 목표로 탄소나노소재의 원적외선 암치료기, 친환경 건축·인테리어용 타일, 원적외선 실내난방시스템 등 탄소나노소재의 뛰어난 원적외선 온열효과를 이용한 주거환경 개선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시스템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 회사는 지금까지 탄소나노소재의 의료용 진료대 등을 경희대학교 부속 경희의료원 한방병원과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척추전문 우리들병원, 미소들병원 등 의료기관은 물론 상록요양원,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등의 VIP 입원실 및 입원실과 물리치료실, 특진실 등에 공급함으로써 의료환경 개선에 일조하여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나노카보나는 앞으로 단순 의료보조용 진료대가 아닌 탄소소재로부터 방사되는 다량의 원적외선에 의한 온열치료와 인체파동이라는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원적외선 암치료기’의 개발을 제1차적 목표로 삼고 있다.

이와 관련 이 회사 신일산 대표는 “이번 기업부설 생명공학연구소의 설립은 동종업계 최초로 설립 인정을 획득한 만큼 향후 더욱 체계적인 연구개발 환경에서 원적외선 암치료기를 비롯하여 취급중인 전 품목에 걸쳐 기능을 개선하는 등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의 주력생산품목인 탄소나노소재 제품들은 750도 고온에도 연소되지 않을 뿐 아니라 유해성분 및 유해가스가 전혀 방출되지 않는 친환경 불연소재로 사람의 몸에 이로운 다량의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사, 수맥파와 유해 전자파의 차단, 공기청정 및 제습효과, 온열효과 및 인체파동효과 등이 뛰어나다.

최근 문제가 되는 새집증후군, 아토피나 가려움증 등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그 결과로 지난 한 해에만 제39회 대한민국 정밀산업기술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장과 기술표준원장상(재료화학부문),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은상,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2), 대한민국 환경대전 환경부장관 대상, 2009년 올해의 신지식인 선정 및 표창장 등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문의:02-567-8080

나노카보나 개요
나노카보나는 숯(60%)을 이용한 탄소 99.5% 고순도 탄소성형체의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숯침대, 숯소파 등 기능성 가구를 비롯하여 200여종이 넘는 각종 생활용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는 탄소성형체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luxday.co.kr

연락처

나노카보나 마케팅홍보담당
유진이
02-567-80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