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장애인의 날 수화방송
이번 방송은 20일(화) 오후 3시 25분과 5시 25분 각 보험, 식품 생방송에 수화통역사가 직접 출연해 쇼호스트의 멘트를 수화로 동시통역하며 진행 됐다. 이번 수화방송에 출연한 서울특별시 농아인협회 이선회 수화통역사는 구청 내 수화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케이블 육아방송, 병원 등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수화통역사 김선회씨는 “50대 이상의 청각장애인 중에는 교육을 받지 못해 문맹이거나 노안으로 홈쇼핑 자막을 읽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며 “장애인의 날을 맞아 수화로 통역된 홈쇼핑방송을 보는 청각장애인들은 처음으로 홈쇼핑 방송을 모두 이해할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목) 방송에서는 진주 지역 특산물 소개와 롯데홈쇼핑과 열린의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진주시 농어촌 어르신을 대상으로 펼친 무료의료봉사활동 모습도 함께 방영될 예정이다.
‘진주 지역특집전’에서는 구입 즉시 회로 먹을 수 있는 국내산 활전복1kg(13~15미)을 6만9,900원에 판매한다. 당일 함께 판매되는 ‘국내산 쥐포1kg(4만4,900)는 100%국내산 쥐치를 사용해 육질이 두툼하며 쫄깃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대나무숯을 한번더 고온에서 활성화 시켜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웰빙 대나무100% 활성숯’을 다용도용(4개), 통숯(1개), 차량용(1개)으로 구성해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 ‘파프리카, 고추’는 각 1kg씩 구성해 3만5,90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지역특산물 특집방송을 통해 2005년 7월 영주 특산물전을 시작으로 제주도, 구미, 속초, 춘천 등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수산물, 공산품 등을 매월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지역특집전은 단순한 지역 특산물 판매 방송이 아닌 지역 축제와 문화, 주민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지역 밀착형 방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역 특산물과 연계된 축제와 문화를 전체적으로 조명하고 지역 특산물의 제조 과정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
롯데홈쇼핑은 매월 지역 특산물 특별전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사회 단체에 기부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열린의사회와 공동으로 상대적으로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의료봉사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4일 열린 진주의료봉사활동에서는 치과, 내과, 정형외과, 한방 등 370여명의 진주지역 어르신들이 진료를 받았다. 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에게 안마기를 증정하고 무료식사 제공 및 퓨전국악 공연을 함께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김종영 팀장은 “롯데홈쇼핑 지역특산물전은 차별화된 지역 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것에서 나아가 지역축제 홍보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부터는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혜택도 제공해 상품 판매와 함께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장정현 사원
02-2168-516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