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북미 최고 권위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 가입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美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BCCCC, Boston College Center for Corporate Citizenship)』에 가입했다고 21일(수) 밝혔다.
사진은 미국 보스턴에서 가진 현대차의 보스턴 기업시민센터 가입 서명식에 참석한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사회공헌 담당이사 자파 브룩스(Jafar J. Brooks, 사진 왼쪽)와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BCCCC)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이사 페기 코널리(Peggy Connolly, 사진 오른쪽)가 서명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를 위해 현대차는 전세계 주요 권역 별로 권위 있는 사회공헌 협회나 단체에 적극 가입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현대차는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에 가입함으로써 북미지역의 사회책임분야의 오피니언 리더와 주요 기업시민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는 사회책임분야의 선진 프로그램 및 정보 교류 등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가 가진 다양한 노하우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대 기업시민센터 가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연내 발효 예정인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 ISO 26000에 대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ISO 26000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규정해 국제표준으로 새로운 비관세 무역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차는 발 빠르게 대응해 가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글로벌 헌혈캠페인, 글로벌 빈곤퇴치 캠페인 등 자사의 전세계 사업장이 참여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개선과 행동변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전세계 교통사고 유자녀들의 소원수행 사업인 ‘세잎클로버 찾기 월드와이드’프로그램을 도입해 첫해 6개 국가에서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지역 거점과 공조해 글로벌 공통 사업과 지역별 맞춤 사업을 병행하는 좀 더 성숙화된 글로벌 사회공헌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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