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 독특하고 새로운 TV 광고 통해 ‘Here for good’ 스토리 전달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는 새로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알리기 위한 TV광고를 금주부터 방영한다. 이번 TV광고 캠페인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진출해 ‘고향’이라고 여기는 여러 지역에서 촬영됐으며,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과 유럽 전역의 주요 국제 및 현지 TV/위성 채널을 통해 방영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공중파 및 케이블 TV채널을 통해 4월 21일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리차드 힐 (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및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SC제일은행)장은 “’Here for good’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진출한 시장에 대한 심층적이고 지속가능한 의지와 헌신을 반영한 브랜드 약속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의 한국 진출 역사는 13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금번 제작한 TV광고의 일부를 한국에서 촬영한 것을 포함, 혁신적인 방법으로 우리의 의지를 브랜드 캠페인에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지난 2009년 제5회 한국사회공헌대상 환경보존부문 대상을 수상한 점 역시 당행이 변화를 위해, 사람들을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는 의지를 반영한 결과이다.” 라고 덧붙였다.

스탠다드차타드의 TV광고 캠페인은 스탠다드차타드의 주력시장인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지역과 은행의 국제적인 면모를 반영한 4개의 독특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이번 광고를 위해 스탠다드차타드는 세계 각지에서 온 4명의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에 대한 개인적 해석과 그들의 유산과 기술에 기반한 짧은 영상물 제작을 의뢰했다. 결과물로 나타난 네 편의 광고는 각각 스탠다드차타드의 주요 시장을 배경으로 네 명의 다른 예술가들의 색다른 관점을 반영한 각기 다른 장르로 ‘Here for good’ 의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4개의 TV광고 캠페인에 담긴 의미는 다음과 같다.

- 세계적인 시장에 진출: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스테판 사그마이스터(Stefan Sagmeister)는 창의적인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스탠다드차타드가 ‘고향’으로 여기는 진출한 많은 시장에 대한 의지와 헌신을 나타냈다.

- 늘 함께하기 위해: 중국에서 성공한 감독 중 하나인 티안 주앙주앙(Tian Zhuang Zhuang)은 나무와 도시의 상징물을 통해 스탠다드차타드의 유산과 장기적인 역사에 대해 표현했다.

- 변화를 위해: 에티오피아 출신의 영화 감독이자 아티스트인 에즈라 우베(Ezra Wube)는 페인팅과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독특하고 변화하는 아프리카의 모습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이 광고편은 지속적인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 사람들을 위해: 요르단의 산드라 마디(Sandra Madi)는 다큐멘터리 연출법을 통해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에 대한 스탠다드차타드의 의지와 헌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새로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은 글로벌뱅킹에 대한 색다른 접근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Here for good’ 광고 캠페인은 30여 개 국에 걸쳐 글로벌 및 현지 매체를 통해서 광고되고 있으며, 오는 7월부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대대적으로 시작되는 영국의 리버풀 축구단의 후원활동에 앞서 진행된다.

* 타이포그라피: Type과 Graphy의 합성어로 활판 인쇄술에서 출발한 디자인임. 더 발전되어 이미 디자인된 활자를 운용하는 미적 디자인이나 기술력을 일컬음.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SC제일은행 홍보팀
김미란 과장
02-3702-5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