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국 첫 읍면동 광역영상통신망 구축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KT가 지원해 22개 시군 및 295개 읍면동에 세계적으로 인증된 풀 HD급 고화질 영상회의시스템(POLYCOM사)을 설치했으며 규모면에서 현재 국내 영상회의망중 최대 시설로 평가되고 있다.
전남도는 이번에 구축된 영상통신망을 활용해 산불이나 재난 재해사태 발생시 도청 재난상황실 등과 현지 상황을 영상으로 공유해 원격 영상지휘를 통해 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공무상 집합회의를 영상회의로 대체함으로써 긴급 현안사항 등에 대한 신속한 의사 결정과 담당공무원의 잦은 회의 출장으로 업무 공백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중앙 부처에도 이러한 선도적인 행정인프라 구축 결과를 전파하고 국가 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의 ‘영상회의 기반구축 시범지역’으로 지정 건의해 국가 지원으로 지역 내 IT인프라 확충사업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송영철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에 구축한 영상통신망은 전국 최다의 도서지역인 전남의 환경에 매우 적합한 시설로 활용도가 크게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보건복지나 농어촌 소득증대 분야 등에 확대 설치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통신담당관
061-286-27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