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배 국제 카이트보딩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파도와 바람을 즐기는 해양스포츠 ‘부산광역시장배 국제 카이트보딩대회’가 부산시카이트보딩협회 주관으로 4월 23일(금)부터 4월 25일(일)까지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6개 종목의 6개부로 진행되며 7개국의 해외선수들을 포함하여 총 200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는 이번대회는 △4월 23일(금) 참가선수 자유보딩과 카이트보딩 체험교실, △4월 24일(토) 예선전과 카이트 보딩 체험교실, △4월 25일(일)에는 지역별 동호인단체 번외경기와 체험교실, 종목별 결승전이 열리며, 또한 대회기간 중 외국인 선수 부산시티투어, 프리스타일 시범과 동호인단체 번외경기, 카이트사진전, 포토존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카이트보딩은 추진력을 얻는 연과 보드를 연결하여 즐기는 스포츠로 해양스포츠종목 중 가장 익스트림한 종목으로 최근 젊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해양스포츠 종목 중 하나이며, 항시 바람이 필요하며 파도는 적은 곳이 최적의 장소이다.

이런 점에서 부산의 다대포해수욕장은 카이트보딩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으며, 부산시는 이런 최적의 장소를 이용하여 매년 4월부터 카이트보딩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고, 특히 이번대회에는 일본 카이트보딩협회와 협약을 맺어 기술교류 및 교육 등에 관한 사항을 교류하기로 했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 카이트보딩대회를 통해 다대포해수욕장이 카이트보딩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작년 한해 윈드서핑, 요트, 카누 등 부산시민 약 1만5천여 명이 경험한 부산의 해양레포츠문화가 이번대회를 통하여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체육진흥과
051-888-32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