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회복지시설 내 ‘녹색 숲’ 조성
울산시는 산림청 녹색사업단 주관 2010년 소외계층 녹색복지 증진을 위한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응모, 울주군 두서면 내와리 ‘효도의 집 녹색 복지 공간 조성사업’이 선정돼 본격 공사에 들어가 오는 6월말 완료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복권기금(산림청 녹색자금) 1억4000만원을 투자, 느티나무 등 14종 2,582주의 수목식재와 파고라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거주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텃밭, 초화원, 유실수원 등을 조성하여 직접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원예치료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두가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녹색공간 조성사업에 앞으로도 더 많은 국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도의 집’은 치매, 중풍 등 중증노인성질환 어르신의 일상생활 지원 및 기능회복과 사회적, 의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회복지시설로 2007년 3월2일 개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녹지공원과
052-229-3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