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구제역 특별방역대책 회의’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4월22일 오후3시 울산시청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이기원 경제통상실장 주재로, 가축위생시험소장, 농업기술센터소장, 구·군 관련 국장, 울산축산업협동조합 지도경제 상무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수산식품부의 구제역 방역추진사항을 전달하는 ‘구제역 특별방역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울산시는 이날 회의에서 인천시 강화군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경기도 김포지역에 추가 발생됨에 따라 경기도 지역 및 인천시 구제역의 발생상황을 설명하고 각 기관·단체별 조치사항과 방역추진상황을 점검·논의했다.

특히 앞으로 날씨가 풀릴 경우 질병 확산이 우려될 것으로 판단, 현 시점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박멸한다는 각오로 방역차량 등을 총동원 농장주변 및 인근도로 등에 대한 강력한 소독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울산시(구제역방역대책본부)와 구군, 가축위생시험소, 축협, 생산자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전 우제류 농가에 대한 전화예찰을 매일 철저히 실시하도록 지시하고,

축산농가들에게는 입 주변, 발굽, 유두 등에 물집이 생기거나, 걸음걸이가 불규칙적이며, 지나치게 많은 침을 흘리는 경우 지체 없이 신고(☏229-2933, 1588-4060)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산지역에서는 현재 2,831농가에서 7만3천두의 우제류를 사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농축산과
052-229-29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