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노 칠레 외교장관 공식 방한

서울--(뉴스와이어)--알프레도 모레노 차르메(Alfredo Moreno Charme)」칠레 외교장관이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의 초청으로 4.28(수)-29(목)간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하여, 국무총리 예방 및 한-칠레 외교장관 회담 등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유명환 외교통상부장관과 모레노 외교장관은 4.29(목) 개최될 양국 외교장관 회담에서 금년 발효 6주년을 맞이하는 한-칠레 FTA 심화 방안을 비롯, 에너지·자원, 교육,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와 칠레는 1962년 수교 이래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으며, 양국관계는 2004년 양국간 FTA 발효 이후 교역이 4배 가량 증가하는 등 경제·통상을 포함한 제반분야에서 괄목할 수준으로 확대 발전되고 있습니다.

모레노 장관의 금번 방한으로 칠레 신정부(20년만에 중도우파 집권)와의 관계는 물론 정치, 경제·통상,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모레노 장관은 지난 3.11 출범한 삐녜라 정부의 각료중 최초로 방한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남미과
2100-72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