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선도산업 4개 대학 인재양성센터 2010통합포럼 성공적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동남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 동남권 선도산업 4개 국립대학 인재양성 센터 2010 통합포럼이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어제(4월 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세연 국회의원을 비롯한 부경대학교(총장 박맹언), 부산대학교(총장 김인세), 창원대학교(총장 박성호), 한국해양대학교(총장 오거돈) 4개 대학 총장 및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동남권을 향한 새로운 비전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포럼에서는 4개대학 센터장들의 주제발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강경종 기획조정실장의 발제하에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토론을 통해 지난해 성공적으로 정착되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 동남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의 새로운과제와 도약을 위해 치열한 논의를 펼쳤다.

첫 통합포럼의 주관을 맡은 부경대학교 수송기계안전편의 융합부품소재 인재양성센터장인 김상봉 센터장은 개회사에서 교육혁신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동남권 4개 대학 인재양성사업이 보완적 융합의 관계를 발판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 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경대학교 BEST센터, 부산대학교 GIFT센터, 창원대학교 HOPE센터, 한국해양대학교 GOPEC센터는 동남권선도산업 인재양성의 효율적인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다양한 공동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의하였다.

연락처

동남권 선도산업 4개인재양성센터
2010 통합포럼 준비사무국
하성문
070-8282-4005
017-542-40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