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2’ 영화 최초로 QR코드 온·오프라인 도입 화제

서울--(뉴스와이어)--전국 430만 관객을 동원하며 2008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아이언맨>의 2편으로 전세계가 기다려온 2010년 최강의 블록버스터이자 최고의 화제작 <아이언맨2>. 4월 29일 개봉을 앞두고 영진위 예매율 압도적 1위, 가장 보고싶은 영화 1위를 휩쓸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아이언맨2>가 영화 최초로 온, 오프라인 매체 전반에 <아이언맨2> QR코드를 도입해 화제를 모은다.

<아이언맨2> QR코드 도입! 영화 최초로 온, 오프라인 매체 전반에 도입해 화제!
<아이언맨2>의 모든 것을 QR코드 하나로 만난다!

스칼렛 요한슨, 미키 루크, 샘 록웰, 돈 치들, 사무엘 잭슨 등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합류, 그리고 1편보다 한층 강화된 캐릭터와 볼거리로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이언맨2>에 대한 모든 것을 아이폰을 통해 바로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화제를 모은다. 바로 <아이언맨2>의 QR코드가 생성되었기 때문으로, 바코드 어플리케이션인 ‘쿠루쿠루(QROOQROO)’를 다운받은 뒤 아이폰으로 <아이언맨2> QR코드를 찍으면 그 자리에서 휴대폰 화면을 통해 예고편 및 영화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란 ‘빠른 응답(Quick Response)’을 뜻하는 2차원 바코드를 지칭하는 것으로, 1차원 바코드가 단순한 제품 정보를 담는 데 그쳤던 데 반해 QR코드는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정보들을 담아낼 수 있다. QR코드를 개발한 일본에서 일찍이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데 이어 최근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활성화와 더불어 의류, 쇼핑,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 판매와 홍보시 QR코드를 도입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영화로서 온, 오프라인의 광고, 홍보 매체를 통틀어 통합적으로 실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최초로 벽보, 인쇄 광고, 블로그 등 전 방위적으로 QR코드를 체험할 수 있어 화제를 모으는 <아이언맨2>. 아이폰으로 <아이언맨2> QR코드를 촬영하면 예고편 등 영상 컨텐츠를 비롯해 스틸과 배우, 캐릭터, 시놉시스 등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아이언맨2>에 대한 다양한 영화 정보를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한된 비주얼과 텍스트 정보만 볼 수 있었던 기존의 인쇄 광고와 벽보의 한계에서 벗어나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영상과 사진, 텍스트 등 <아이언맨2>에 대한 모든 컨텐츠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이슈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가 기다려온 2010년 최고의 화제작 <아이언맨2>
4월 29일, ‘아이언맨’의 놀라운 위력을 확인하라!

전편보다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 군단과 할리우드 최강의 캐스팅, 놀라운 액션과 볼거리로 폭발적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아이언맨2>. 2008년 세계적인 흥행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430만 관객을 동원하며 ‘아이언맨’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아이언맨>의 2편으로 201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아이언맨2>는 오는 4월 29일, 국내 개봉할 예정이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1st Look 퍼스트 룩
02-518-10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