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10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거리 이벤트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이사장 서훈)는 ‘2010 제10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을 기념해 오는 26일(월) 청계광장에서 거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와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문예학술저작권협회, 만화출판협회, BSA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전시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연합회는 음악·영상·출판 분야의 정품과 불법복제품을 전시하고 각 분야별 식별요령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꾸며 전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저작권 상식 OX 퀴즈 이벤트와 연합회의 주요사업인 ICOP(불법저작물 추적관리시스템)과 클린사이트를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저작권 상식 OX 퀴즈 정답자에게는 경품행사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인기 걸그룹 카라가 직접 싸인한 CD를 포함해, 정품 음반과 USB, 미니우산, 콘텐츠 무료이용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이번“제10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행사 기념식을 이날 오전 11시부터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록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식후에는 가두 캠페인과 야외 전시가 이어진다.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품콘텐츠의 우수성과 불법복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등 지속적인 예방·홍보활동을 통해 저작권보호 의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거리 이벤트 행사 개요
o 일 시 : 2010. 4. 26(월) 11:00 ~ 17:00
o 대 상 : 일반인 약 2,000명
o 내 용 : 가두캠페인, 전시부스 운영, 시민참여 이벤트
o 장 소 : 청계광장(동아일보 옆)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연락처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백인옥 대리
02-3153-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