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78서울도시철도, 愛-Say 공모전 개최
- 4월부터 1년 동안 5678호선 지하철을 주제로 수필(Essay) 공모전
- 시민고객의 다양한 경험과 소통하기 위해 풍성한 이벤트 펼쳐
지하철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시민고객의 다양한 경험과 소통하기 위해 수필 공모전 ‘愛-Say'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명칭에서도 드러나듯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사랑’이다.
시민고객이 사랑하는 5678서울도시철도의 모습과 고객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공사가 더욱 신경 써야 할 서비스에 대한 제언과 아이디어 등을 겸허히 받아들이고자 개최하는 공모전 인만큼 이용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사는 지하철이라는 소재를 다루되 특별한 시선이나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과 지하철에서의 재미있는 경험을 감성적으로 잘 풀어낸 작품들은 향후 모음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당선작을 스토리홍보 포스터로 활용하거나 발간한 작품모음집을 공사의 148역과 5678행복문고에 배포하는 등 이번 공모전을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계기로 삼아 고객 서비스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작년 6월 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E-Pass 교통카드 출시 등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있는 (주)외환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금번 에세이 공모전은 상품도 푸짐하다.
응모작 중 심사를 거쳐 매월 5편의 작품을 선정해 제주도 여행상품권(50만원 상당)이 증정된다. 공모전 1년 결산 기념으로 내년 4월에는 기존 당선작 중 Best of Best 에세이스트 2명을 선정하여 유럽 여행상품권(150만원 상당)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응모작 중 참신하거나 감동적인 내용을 가진 10편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공모전에 대해 공사 관계자는 “지하철 이용고객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담겨 있는 진솔한 글을 환영한다.”며, “우리 공사에 대한 창의적인 제안이나 아이디어가 포함된 수필에는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라고 작성요령을 귀띔한다.
신청방법은 매월 말까지 A4용지 세장 내외 분량의 수필을 응모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5678essay@smrt.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신청서 양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http://www.smrt.co.kr)나 공사 공식 홍보블로그(http://5678blog.com) ‘공모전 코너’에 게시되어 있다. 공모전 응모를 위한 TIP이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궁금증은 공사 공식 홍보블로그 ‘Q&A 코너’ 또는 홍보실(02-6311-21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도시철도공사는 2010년을 ‘고객과 하나 되는 해’로 선포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고객 참여 동호회 행사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달 11일에는 공사 야구동호회 ‘토네이도’가 주최한 직장인 초청 친선야구대회가 남양주 야구장에서 시민고객과 함께 성대하게 개최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rt.co.kr
연락처
서울도시철도공사 홍보실
홍보실장 홍현오
02) 6311-2070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