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꿈·열정의 청소년문화존 24일 목포서 개막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와 도 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천안함 침몰사고 관련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잠정 연기했던 도 대표 청소년문화존 개막식을 24일 오후 2시 목포시내 로데오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존은 끼와 재능을 살려 자기계발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오는 10월까지 주말에 20회 이상 운영한다.

청소년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들의 공연마당과 로봇, 보드게임,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코스프레 등 전시 및 체험마당,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마당 등 다채롭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4일 개막행사에서는 천안함 희생 장병을 위한 묵념과 추모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당초 계획보다 축소해 진행키로 했다.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선정된 32개 동아리에 대한 협약식과 문화존 개막 축하 퍼포먼스로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및 밴드, 댄스, 풍물, 청소년 가요 공연 등을 선보인다.

최순애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문화존에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참여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육성하고 전남지역 청소년들이 풍요로운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지원센터
061-280-90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