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중보건의 신규 배치로 취약지 질병예방 강화
이번에 신규 배치된 공중보건의사는 복무 만료 및 타 시도 전출로 인한 결원기관에 충원됨에 따라 도내 전체 공중보건의사는 323개 기관에 785명이 근무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신종인플루엔자 유행 사태를 겪으면서 향후 예기치 못할 신종질환 유행 등에 대비해 군 보건소에 내과 15명, 가정의학과 2명의 전문의사가 배치됐다.
또한 도서지역에는 전문의 1명을 포함해 의과 2명, 치과 및 한의과 각 1명의 의사를 배치해 야간 및 주말 응급환자 진료에 신속히 대처토록 했고 감소하고 있는 공중보건의사 추세를 감안, 취약지역 순회진료와 방문 간호사업 강화로 주민 진료 및 공중보건업무에 적극 대처해나갈 방침이다.
배양자 전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신규 공중보건의사들에게 “의료취약지역이 많은 전남은 공중보건의사 역할이 크다”고 강조한 후 “그동안 많은 노력과 열정으로 쌓은 인술에 사랑과 친절을 담아 낮설지만 떨어져계신 부모님을 대하 듯 도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는 기회로 삼고 성실하게 환자진료와 공공보건업무를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보건한방과
061-286-6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