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초 Wi-Fi 로밍 서비스 ‘쿡앤쇼 와이파이 로밍’ 시작

- 이젠 Wi-Fi도 로밍시대!

- 5월부터 무료체험 기회 제공, 7월부터 99개국에서 본격서비스

-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저렴하고 편리하게 와이파이존 사용 가능해져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0-04-25 09:00
성남--(뉴스와이어)--해외에서 와이파이(Wi-Fi)존을 발견했지만 무료로 개방되어 있지 않아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이라면, KT가 제공하는 와이파이 로밍서비스로 해외에서도 마음껏 무선데이터를 이용해보자.

스마트폰 리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스마트폰 고객들의 데이터로밍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와이파이 로밍서비스인 '쿡앤쇼 와이파이 로밍(QOOK&SHOW Wi-Fi Roaming)’을 출시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쿡앤쇼 와이파이 로밍’은 KT가 미국, 중국, 일본 등 99개 국가의 와이파이 사업자들과 제휴를 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미리 신청하면 해외에서 현지 사업자의 와이파이망에 별도로 등록하거나 가입하지 않아도 저렴하게 쓸 수 있다. 해외의 와이파이망은 국내와 같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서비스 출시로 SHOW 고객들은 해외에서도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데이터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쿡앤쇼 와이파이 로밍’서비스 가입 후,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휴대폰이나 노트북에 다운로드하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해외에서도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와이파이가 탑재된 휴대폰과 노트북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3G 데이터로밍 요금(5.5~15.5원/0.5KB) 대비 최대 97%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해외에서 휴대폰이나 노트북으로 무선 데이터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가격 부담이 대폭 감소되고, 무료 와이파이존을 찾아 헤매는 번거로움도 줄어들게 되었다.

7월부터 본격화될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에 앞서, 우선 주요 34개국에서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쿡앤쇼 와이파이 로밍 무료 체험’이벤트가 5월과 6월에 두 차례 진행된다.

1차 체험단은 오는 5월 7일까지 쇼 홈페이지(www.show.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고객은 해외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아이디를 받아 KT와 제휴된 34개국 해외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아이폰과 노트북으로 무료 무선 데이터를 체험할 수 있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국내 최초로 제공하는 와이파이 로밍을 통해 해외에서도 국내에서처럼 고객들이 합리적인 요금으로 무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체험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 와이파이 로밍이 가능한 국가를 확대하고, 요금도 합리적으로 책정하여 국제로밍 서비스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KT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김윤정
02-730-6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