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이상용 박사, 해산종자식물(잘피) 생태 연구 성과로 세계인명사전에 등재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 해조류바이오연구센터에 근무하는 이상용 박사가 해산종자식물(잘피) 생태 분야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2006년도부터 4년 연속 미국에서 발행하는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의 과학·공학(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분야에 등재됐다.

또한, 영국 케임브리지국제인명센터(IBC:International Biographic Center)의 “2010년도 세계과학인”에도 등재되면서 올해 세계 3대 인명사전중 두 곳에 이름을 올려 놓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처음으로 IBC에 등재된 이상용 박사는 해산종자식물(잘피)에 대한 연구가 전무하다시피 한 한국의 해산종자식물(잘피)의 분류와 생태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내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를 포함한 국내외 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한 실적을 인정받아 IBC에 등재되는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현재 이상용 박사는 조석 간만의 차가 큰 서해의 해양환경 특성을 고려하여 전통적인 어로 방식인 독살(석방렴)을 이용한 서해형 해산종자식물(잘피) 바다숲 조성과 자연친화적인 해조류 바다숲 조성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마르퀴스 후즈후는 1899년부터 매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과학, 예술분야에서 우수한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는 인명사전을 발행하고 있으며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미국 인명정보기관(AIB)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전략양식연구소/해조류바이오연구센터
공용근
061-280-47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