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 인형극 펼쳐

뉴스 제공
기아 코스피 000270
2010-04-25 12:29
서울--(뉴스와이어)--“인형극과 함께 신나는 교통안전교육 받으세요.”

기아차가 꿈나무들의 교통 안전 교육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서울시 어린이대공원 내 키즈오토파크 어린이교통안전 체험관에서 공연하는 어린이 안전 인형극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안전 인형극’은 어린이,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공연되며 이달 24일(토)부터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 하루 2회씩, 내년 3월까지 총 100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어린이 안전 인형극’은 ▲교통안전 ▲유괴안전 ▲가정안전 등의 3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교통안전을 중심으로 스쿨존 및 가정 내에서의 안전수칙 등이 이해하기 쉽게 꾸며져 있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인형극 관람을 원하는 어린이 및 단체는 자신에게 필요한 안전수칙이나 관심분야에 따라 자유롭게 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어린이 교통안전 인형극에는 특히 평균연령 67세의 단원 20명으로 구성된 한국생활안전연합의 어르신 안전교육 인형극단 사피아(SAFIA)가 공연에 직접 참여해 어르신들과 어린이들 사이의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깨우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공연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기업으로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활안전연합 키즈오토파크(☎ 02-455-711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5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세계 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을 펼 치고 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비롯한 어린이 교통안전 인형극 등 자동차 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교통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