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삼성전자, 스마트폰 전자책 서비스 강화
- 교보문고 전자책 검색, 구매, 독서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 약 6만 8천종의 전자책 콘텐츠 독서 가능
교보문고는 국내최초로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탑재폰(M100S)에 교보문고의 전자책을 검색, 구매는 물론 독서까지 할 수 있는 교보문고의 원 스톱 전자책 애플리케이션 ‘교보문고 Apps’을 제공한다. ‘교보문고 Apps’는 삼성 안드로이드 탑재폰 내에서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운로드된다.
교보문고와 삼성전자는 M100S에 전자책 서비스를 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개발해 왔다. 교보문고에서 UI 등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삼성전자는 검증 및 최적화를 담당하였다.
전자책 업계 1위인 교보문고는 전자책 컨텐츠 보유 종수가 약 6만8천 종으로 소설 약 12,000종, 시 에세이 약 8,000종, 아동 약 7,300종, 인문 약 4,000종 등 매월 1000종 이상이 신규 등록되고 있어 삼성 안드로이드 탑재폰 사용자는 다양한 전자책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삼성 안드로이드 탑재폰의 대화면 고화질의 3.7인치 AM-OLED를 통해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감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본으로 제공될 예정인 8GB 외장 메모리를 통해 약 64,000권(ePub 포맷 기준)의 책을 저장할 수 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 불고 있는 책읽기 열풍에 힘입어 국내 전자책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며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고 대화면 고화질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연락처
교보문고 독서홍보팀
홍보파트 진영균
02-2076-0435
이메일 보내기
-
2013년 2월 20일 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