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도시공사, KTX 울산 역세권 신도시 명칭 시민공모
울산시 도시공사(사장 신명선)는 KTX 울산 역세권 신도시의 명칭 선점을 위해 4월 26일부터 5월 25일까지 30일간 울산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외국인포함)으로 대대적인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는 도시공사의 역점 개발 사업이자, 광역고속철도개통과 함께 울산 서부권의 신생활 중심지가 될 ‘KTX 울산 역세권 신도시’의 명칭을 공모하는 것으로써, 당선된 명칭은 역세권 신도시 이름으로 사용되어질 것이며, 개발 방향과 목적(홈페이지 시민공모문 참조)을 잘 나타내어 주는 창작 명칭이면 응모 가능하다.
1인 2작까지 응모가능하며 당선작에는 100만원이, 가작 2편에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 발표는 2010년 7월 5일 예정이다.
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KTX 울산역세권 개발사업은 울산시민의 염원을 담아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기업차원에서 전력을 다해 사업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신도시 명칭 선정 뿐 만 아니라 시민들이 생각하는 신도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사업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울산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당부했다.
울산시 도시공사가 실시하는 KTX 울산역세권 신도시 명칭 시민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umc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219-8415)도 가능하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도시공사
052-219-8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