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방본부, ‘U-소방인프라’ 구축한다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 소방본부(본부장 신현철)에서는 오는 6월말까지 소방본부와 시내 전 소방관서의 정보 통신환경 개선을 위해 U-부산소방인프라를 구축한다.

소방관서에 초고속·광대역의 통신망을 구축하는 사업은 MSPP(Multi-Service Provisioning Platform)방식으로 정보통신망을 업그레이드 하여 정보기술의 소방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함이다.

이번 통신망 구축으로 기존 전송속도보다 약100배 이상 빨라져 1분1초를 다투는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정전자결재, 소방관련 정보조회 등 행정업무에 있어 속도지연으로 인한 업무적체 현상을 해소하여 소방행정의 효율성도 높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방전용의 정보통신망을 이중화로 구축하여 365일 24시간 안정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반적인 소방 업무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U-소방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부산시의 CCTV영상정보통합 시스템 연계 등 부산시 에서 추진하고 있는 U-City 구축 및 그 활용에 소방이 적극 동참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인한 통신 업무능률향상으로 시민들에게 소방 서비스의 질이 한층 높아져, 각종 재난재해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소방본부 재난대응과
051-760-31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