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 보이려면 팔자주름부터 없애라…한방약실 요법 도움”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0-04-26 10:36
용인--(뉴스와이어)--서울에 사는 최경선씨(46세)는 최근에 고민이 생겼다. 늦게 결혼해 어렵게 얻은 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많아진 학부모 모임 자리에서 젊은 엄마들과 어울리려니 은근히 스트레스 받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었기 때문. 게다가 친구 엄마들에 비해 나이 들어 보이는 자신으로 인해 엄마의 학교 방문을 꺼려하는 아들을 보자 자신의 외모에 대한 고민까지 더하게 되었다. 결국 경선씨는 팔자주름을 없애주면 5살은 더 어려 보일 수 있다는 주위 조언에 따라 주름을 없애는 시술을 받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팔자 주름, 나이 들어 보이고 인상에도 영향 줘

주름과 피부 처짐, 혹은 피부 늘어짐은 피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과 재생력이 떨어지면서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요즘처럼 남녀를 막론하고 사회적 활동이 왕성한 시대에는 상대방에게 나이보다 젊고 호감 가는 인상을 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피부 노화 현상은 반갑지 않은 손님일 뿐이다.

사람의 얼굴 중 나이를 드러내는 가장 뚜렷한 특징이 바로 주름이다. 그중에서도 눈가주름과 함께 코 양 옆의 뺨에서부터 입 쪽으로 길게 그어지는 팔자주름은 나이뿐 아니라 인상을 좌우하는 데 크게 영향을 준다. 영화나 공연에서 젊은 배우가 나이 든 분장을 할 때 반드시 하는 들어가는 것이 바로 팔자주름 분장인 것만 보아도 팔자주름이 주는 효과를 추측할 수 있다. 또한 팔자주름은 얼굴 양쪽 뺨 부위의 피부가 탄력이 떨어지면서 늘어지고 처지면서 점점 뚜렷해지는 양상을 보이는데, 나이 들어 보이는 것뿐 아니라 고집이 세거나 심술 맞은 인상을 주기도 한다.

주름은 역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

팔자주름은 안면 표정근육이나 볼의 지방이 처져 쌓이면서 생긴다. 표정근육을 너무 쓰거나 자외선 과다노출, 만성 피부 건조 등이 주원인으로, 특히 건조한 계절에 증상이 더 심해진다. 그러나 다른 주름과 마찬가지로 팔자주름도 피부의 노화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 많은 여성들이 피부 마사지나 기능성 화장품으로 효과를 보려고 하지만 기대만큼의 빠른 개선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근본적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평상시 관리가 철저하지 않으면 효과가 크지 못한 탓이다.

결국은 팔자주름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우선 평소 자극적이고 딱딱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을 자주 찡그리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도 팔자주름을 더욱 심화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는 입가 마사지는 입가에 탄력을 주는 데 효과적이다.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마사지나 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표고버섯 분말 가루를 이용한 ‘표고버섯팩’은 뛰어난 보습 효과로 피부 탄력을 살려주고, 주름살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처짐과 피부 탄력을 돕는 한방약실 요법이 도움

팔자주름이 이미 얼굴에 자리를 잡았거나 혹은 점점 깊어진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좋은 방법이다. 피부나 주름 아래에 한방 약실을 일정 방향으로 넣어줘 주름을 만드는 피부 조직을 끌어올려주는 ‘한방성형’ 역시 팔자주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한방성형 치료는 피부 처짐 증상을 개선시켜 주름을 펴줄 뿐 아니라 침을 이용해 노화된 피부와 피부 조직을 함께 자극하여 피부 재생력을 키워줌으로써 피부의 탄력까지 살려준다. 또한 마취나 절개, 보형물 삽입 등의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부작용이 없으며, 별도의 치료. 회복기 없이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대한한방성형학회 부회장 겸 청정선한의원 분당수지점 임태정 원장은 “한방성형은 고전적 한의학 이론에 바탕을 둔 것으로 피부 안에 부족해진 정혈(精血)을 보충해주어 자생적으로 탄력회복과 함께 노화를 지연시킨다. 자생적인 피부 재생에 의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늘어나면서 주름이 없어지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효과는 반영구적이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 흉터, 튼살, 여드름 치료도 충분히 가능하다. 또한 한방 약실 요법을 이용해 마리오넷 주름(심술보), 입가주름, 눈가주름 등의 주름 치료 외에도 턱살처짐, 볼살처짐 등과 같이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려 주면 훨씬 젊어 보이는 ‘동안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주)SW기획 홍보팀
신향진 과장
02-2226-8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