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청주민족예술제 개최
2010 청주민족예술제는 외래문화에 맞서 민족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나가고자 하는 민족예술의 근본에 바탕을 두고 전통음악, 퓨전판소리마당극, 음악공연, 춤공연, 체험행사 등이 펼쳐진다.
첫째날인 8일 오후2시부터 청주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인 상당산성 남문 앞 잔디밭 공연장에서 부채그리기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민족춤패 너울’의 “어머니의 바다”공연이 펼쳐지고 이어서 '실내악단 신모듬‘의 “마당으로 날아든 흥”공연과 함께 서예위원회의 퍼포먼스가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연계행사로 풍물위원회의 “풍물 전통 타악 공연”을 통해 우리의 흥과 정서를 느끼고 어울리는 장으로 마무리 하게 된다.
둘째날인(9일)오후 4시부터는 수동 수암골로 자리를 옮겨 수암골 풍물패의 길놀이와 전통음악위원회의 음악공연, ‘퓨전판소리마당극-마중물’의 “부부가”공연 등으로 다양한 소통의 장으로 문화예술의 잔치 한마당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청주민족예술제의 개최로 청주예술제와 함께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043-200-2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