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 민·관 합동 수돗물 확인 검사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2010년 4월 19일부터 5월31일까지 민·관 합동 수돗물 확인검사를 실시한다. 수도사업자가 실시하는 법정검사와는 별도로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하여 도내 정수장, 수도꼭지 및 마을상수도 등 총 196개소에 대하여 민·관 합동으로 운영되며, 수도꼭지는 정수장별로 급수인구에 비례하여 배관의 설치년도가 오래되고, 정수장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점을 선정하여 실시한다.

수질검사는 먹는물 수질기준 56개 전항목에 대하여 실시하며 특히, 정수장에 대하여는 24종의 수질감시항목을 추가로 검사하여 미량 오염물질에 대한 수질감시를 강화하는 등 최신분석기술을 이용한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안전한 먹는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수질검사에는 지역사회의 여성단체나 소비자단체 등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는 민간인을 시료채취 및 분석과정에 입회토록 함으로써 수질검사 결과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검사결과 수질기준 초과시 급수관망도 등을 활용한 급수과정 단계별 추적을 통해 초과원인을 분석하고 노후 급·배수관 교체, 저수조 청소, 옥내배관 교체 권고 등 초과원인별 대책을 강구하며 후속조치 완료 후 즉시 재검사를 실시하여 도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검사과
과장 민필기
043-220-5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