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 민·관 합동 수돗물 확인 검사 실시
수질검사는 먹는물 수질기준 56개 전항목에 대하여 실시하며 특히, 정수장에 대하여는 24종의 수질감시항목을 추가로 검사하여 미량 오염물질에 대한 수질감시를 강화하는 등 최신분석기술을 이용한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안전한 먹는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수질검사에는 지역사회의 여성단체나 소비자단체 등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는 민간인을 시료채취 및 분석과정에 입회토록 함으로써 수질검사 결과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검사결과 수질기준 초과시 급수관망도 등을 활용한 급수과정 단계별 추적을 통해 초과원인을 분석하고 노후 급·배수관 교체, 저수조 청소, 옥내배관 교체 권고 등 초과원인별 대책을 강구하며 후속조치 완료 후 즉시 재검사를 실시하여 도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검사과
과장 민필기
043-220-53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