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청방문의 해 ‘AM7 충청투어’ 인기 절정

대전--(뉴스와이어)--‘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 대전, 충북 3개 시도가 공동사업으로 추진 중인 ‘AM7 충청투어’가 지난 3월 개시된 이래 많은 외래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AM7 충청투어’는 서울·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일상을 벗어나 색다른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오전 7시에 충청·대전의 숨겨진 관광지로 향하는 관광버스를 타고 간편하고 즐겁게 하루 또는 이틀에 걸쳐 여행을 떠나는 테마형 관광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지역 관광전문가·여행사들의 사전조사 및 현지답사 등을 통해 코스를 개발했으며, 주요 지역축제 및 계절별 체험프로그램 등과 연계해 탄력적으로 운영이다.

현재 당일형 47개와 체류형 10개 등 총 57개 관광상품이 운영 중이며, 특히, 충남은 ▲백제의 고도인 부여 구드레 나루터와 백마강, 궁남지, 공주 공산성, 무령왕릉을 둘러보는 ‘백제의 향기를 찾아서’ 라는 상품 외에 ▲주꾸미, 대하, 새조개, 꽃게 등 서해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서해 Sea Food 별미여행’ 상품 ▲딸기 따기, 방울토마토 따기, 나물캐기 계절별 체험코스 등 20개의 관광상품이 운영 중이다.

4월 현재 충남에만 2,100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편하게 소중한 추억여행이 되었다”는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황대욱 충남도 관광산업과장은 “앞으로도, 관광코스 및 시스템 개발을 통해 외래 관광객들이 쉽고 편하게 충청남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충남관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관광산업과 대충청방문의해 TF팀
임병욱
042-251-24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