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단직할 ‘공원정’ 출범, 무료 시민회원 모집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우리나라 전통무예인 궁도의 저변확대와 시립문수궁도장(남구 신정2동 993-1, 울산대공원 남문 인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지난 22일 직할 ‘공원정’(公園亭)을 설치하고 연중 시민회원을 모집한다.

현재 각종 궁도 대회 및 승단 시험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에는 대한 궁도협회 규정에 의해 등록된 정(亭) 회원만 참여할 수 있고, 사설 정(亭)의 경우 가입비만 이십만원에서 최고 이백만원에 이르는 등 궁도는 일반시민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였다.

이에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비싸고 오래된 스포츠라는 이미지를 벗고 전통 활쏘기를 생활스포츠로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단이 직접 운영하는 공원정을 출범시키고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별도의 가입비나 월 회비 없이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문수궁도장은 42명이 동시 습사가 가능한 사대 6개소(과녁 5개)를 보유하고 1개월 수료과정의 초보 궁도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일일 이용시에도 기본교육(안전수칙, 기본자세 등)만 이수하면 입장료 1,500원(토, 일, 공휴일 기준)과 활 대여료 1,000원으로 2시간 동안 마음껏 활을 쏘아볼 수 있다.

시립문수궁도장 관계자는 국궁은 양궁보다도 훨씬 배우기 쉽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올바른 자세를 통해 균형감각과 근력, 과녁을 향한 집중력이 향상되는 등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시킬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궁도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단 문수경기장관리팀(T. 275-2791, 담당자 엄재호)으로 전화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052-290-7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