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지방농촌기관에 기술정보 자동연결서비스 개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지역 농업인의 기술수요가 많은 중앙의 기술정보를 청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서도 시군센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간 기술정보 자동연동서비스 기능을 개발해 보급했다.

농업기술정보 자동연동은 1차적으로 지난 3월부터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등 57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간 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농촌진흥청 대표홈페이지 주요 정보 중 지역농업인의 수요가 많은 주간농사정보, 농작업 일정 등을 대부분 링크방식으로 연계서비스를 하여 사용자가 링크페이지로의 이동으로 인해 방향을 잃어버리는 등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하였으나, 새로 개발된 기술정보자동연동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말끔히 해결하였다.

자동연동서비스기능은 사용자의 참여, 정보의 공유와 개방 등 웹2.0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사용자의 기술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고 있다.

현재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의 반응은 새로운 기술정보 연동서비스 실현으로 지역 농업인에게 필요한 최신 농업기술정보를 신속히 서비스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앞으로 지역농업정보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기술정보 연동서비스기능은 농촌지도기관, 농림수산식품부 등 농업관련기관은 물론이고, 농업인의 홈페이지 등에 쉽게 연동할 수 있어 고객 중심의 기술정보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이영진 과장은 “현장 수요가 많은 농축산물소득정보, 농업기술동영상 등에 대해서는 전 시군으로 자동연동 서비스를 확대해 품질 높은 기술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이영진 과장
031-299-2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