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유학, 미국 명문대 입학 카운슬링 론칭

뉴스 제공
미라클에듀
2010-04-26 11:37
서울--(뉴스와이어)--예스유학 브랜드로 수많은 한국 학생들을 미국 명문대 및 보딩스쿨에 진학시켜 온 미라클에듀(http://www.yesuhak.com 대표 최선남)는 풍부한 명문대 진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명문대 입학 프로그램(대학 카운슬링)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예스유학의 미국 명문대 입학 프로그램은 카운슬링 전담팀이 학생의 명문대 입학을 위해 입시전략, 내신 및 공인 점수 등 전 방위 밀착 관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담팀 전원은 연간 100여명의 진학을 지도해 온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석 컨설턴트(카운셀러), 원어민 선생님, 학습관리(내신) 선생님 등이 한 팀을 이루어 미국 명문대학 입학의 멘토로서 학생별로 적합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예스유학의 명문대 입학 카운슬링은 학생별로 장기 입시전략 계획을 세운 후 학년별로 마스터 플랜을 점검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먼저 학생의 학습상황과 공인점수 등을 철저히 분석해 그에 따른 테스트 일정 및 각 학생에게 맞는 학년별 마스터플랜을 계획한다. 이때, 학생의 학년별 고등학교 수강 과목을 학생 수준에 맞게 짜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의 목표 대학에 따라 커리큘럼이 달라질 수 있어 사전점검이 필요하다. 저학년 때도 충분히 높은 수준의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정작 입시 전에 준비해야 할 과목을 놓치는 경우도 있어 학년별 마스터 플랜은 대학 카운슬링 프로그램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그 다음은 내신(GPA) 관리와 공인성적 관리이다. 학기별 성적을 모니터해 좋은 GPA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최초 장기입시 전략에서 세웠던 학과목의 내신 목표를 점검해 좋은 점수를 못 받을 경우의 대책 등 GPA 관리에 조언 및 계획을 세워준다. 또한 학생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SAT, ACT, TOEFL, SSAT 등 학생에게 맞는 테스트 시기 및 레벨을 안내하고, 시험을 대신 등록해 준다. 학생의 현재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 후 과목별로 준비 기간을 달리해 내신과목이나 학사 일정에 지장이 없으면서도 원하는 공인점수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시험 전에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에게 시험에 대한 준비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학생이 대학 진학 후 공부에 잘 적응하고, 원하는 직업을 얻는데 도움을 주려면 어떤 대학, 어떤 학과에 진학하느냐도 중요하다. 예스유학은 내신 및 시험성적 관리와 병행해 학생에게 맞는 대학 선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학생 상담과 MBTI(성격유형검사), STRONG(진로탐색 및 직업 흥미도 검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철저히 분석한 후, 수석 컨설턴트가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들을 선정, 분류해 지원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목표의식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도 직업 및 진로에 대한 상담을 통해 학습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대학 지원에서 가장 특이한 점은 에세이, 추천서, 자기소개서(Resume) 작성이다. 다른 학생과 차별화되고 돋보이는 에세이, 추천서, 자기 소개서 작성을 위해서는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 대학지원 에세이는 고등학교 때 선택했던 수업을 바탕으로 하나의 테마로 꾸미는 등 다른 학생들과 차별화를 두고, 자기 소개서 또한 학년별 계획표에 따라 활동했던 방과후 활동을 내용으로 작성을 지도한다. 특히, 진학 지도경험이 풍부한 수석 컨설턴트와 원어민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에게 예문 제시 등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는 부분이 중요하며,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받을 추천서는 예시문을 미리 작성해 부탁하거나 선생님과 자기 소개서를 작성한 후 추천서를 받는 것이 더 좋은 추천서를 받는 요령이다. 미국 대학 입학원서 작성도 풍부한 진학 지도 경험에 따른 전문적인 기술이 요구되는 분야로, 예스유학은 대학 카운슬링 팀이 꼼꼼한 지원서 작성 및 학교별로 다른 원서 작성법을 지도하고 있으며, 입학 시기(ED, EA, Rolling)별 합격 전략을 학생, 학부모와 상담 후 결정하고 있다.

예스유학은 이 밖에도 미국 명문대학 입시에 필요한 스포츠, 자원봉사 등 과외활동을 학생의 개인적 취미와 관심사를 바탕으로 컨설팅하고 있으며, 인턴쉽, 리더쉽 프로그램 안내 및 대학 진학 인터뷰도 지도하고 있다. (문의 예스유학 02-2646-0880, http://www.yesuhak.com)

미라클에듀 개요
예스유학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suhak.com

연락처

예스유학
최선남 대표
02-2646-0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