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강원도민 회원 초청행사 추진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해외도민과의 유대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독일, 미국, 캐나다 등 5개국에 거주하는 해외 강원도민회원 34명을 4.26~4.30일까지(5일간) 초청하여 도정설명회를 개최하는 등‘토탈 세일즈 강원’을 추진한다.

이번에 방문하는 해외 도민회원들은 26일 오전 도청을 방문하여 도정역점시책 청취 및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의회 방문, 도내 주요 산업시설 (홍천 하이트맥주공장, 원주 현신도시개발사업현장, 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원랜드, 양양국제공항, DMZ 박물관 등 )을 시찰·견학 한다.

9개 해외도민회에서 참가한 이들에게 변화·발전하고 있는 강원도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게 함으로써 강원인이라는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해외 현지에서 도 홍보 및‘토탈 세일즈 강원’활동을 적극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04년부터 도와 도내 모범 청소년 유럽연수 사업을 공동추진해 오고 있는 독일 도민회에서는 지난해 도내 탄광지역 고등학교 2년생 2명을 선정하여 1,000유로(각 500유로)의 장학금 후원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탄광지역 방문 시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직접 장학금을 전달·격려할 예정으로 강원도 청소년 미래인재 육성사업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강원도 박암식 국제협력실장은 앞으로 해외도민회원 초청 등 해외도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여 이들을 도정 발전의 외부동력으로 육성·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국제협력실
국제기획담당 전대경
033-249-24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