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 브랜드 ‘아모스’, 봄철 모발·두피 관리법 제안

- 두피관리 기본은 깨끗한 세정 … 아모스 녹차실감,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 검증

- 비듬균 제거 중요…아모스 퓨어스마트 샴푸, 항균밸런스시스템으로 뛰어난 효과

뉴스 제공
아모스프로페셔널
2010-04-26 13:47
서울--(뉴스와이어)--올 봄에도 어김없이 ‘황사’가 엄습해온다. 황사는 중금속을 비롯한 오염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미세한 먼지 바람으로 3월에서 5월 사이에 주로 발생한다. 최근 중국의 산업화 현상으로 황사 속에 섞여있는 중금속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올해는 황사경보까지 발령, 피부트러블, 호흡기 질환, 눈병 등 건강에 빨간 불이 켜졌다.

그 중 제2의 피부라 불리는 우리의 ‘두피와 모발’은 황사 바람과 직접 맞닿으며 건조해지고 오염물질이 달라붙으면서 지속적인 자극을 받아 손상을 유발한다. 특히 미세먼지는 두피 속 모공에 침투해 탈모까지 유발하므로 더욱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따스한 봄날의 불청객 황사로부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각별히 신경 써야 할 관리법과 모발과 두피 관리에 유용한 전문 케어용품에 대해 살펴보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 모발, 탈모 주의보

황사로 인한 미세한 먼지 등은 두피의 모공을 막아 호흡을 방해하고, 이로 인해 피지의 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외부의 오염물질과 뒤엉켜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모발에 흡착되어 모발 손상을 일으키기도 하며, 모낭 세포의 활동을 떨어뜨리면서 그 기능을 저하시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쉽게 빠지면서 심각한 탈모현상까지 일어나게 된다.

언제부턴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두피! 탈모는 더 이상 남의 얘기 아니다.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20~30대도 절대 안전하지 않은 이 탈모현상은 황사로 인해 그 시점을 앞당겨 유발하거나 더욱 악화된다.
황사로부터 두피관리를 위한 첫 걸음은 바로 깨끗한 ‘세정’이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샤워 후 미세먼지를 비롯한 황사와 스타일링 제품들이 엉겨 오염된 모발을 청결하게 샴푸하도록 한다.

특히 오염물질이 모공으로 침입하지 않도록 두피와 모발에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적신 뒤 손가락 지문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샴푸시에는 바로 헹구는 것보다는 3분 정도 마사지를 해주면 불순물 제거 및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젖은 머리는 세균이 번식하게 쉽기 때문에 반드시 말리고 자야 한다. 말릴 때는 타월로 털거나 비비는 것이 아니라 마른 수건으로 눌러 물기를 제거하도록 한다.
특히 두피질환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므로 생활습관 개선은 물론이고,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아모스 녹차실감’은 아모레퍼시픽의 고도의 녹차 과학 처방을 통해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를 부여하여 두피와 모발의 근본을 강화해주는 탈모두피 관리 제품으로 식약청에서 탈모 방지 및 양모효과를 검증 받았다.

황사 바람에 날리는 비듬

어깨에 떨어지는 비듬, 두피에 엉겨 붙어 있는 비듬은 환절기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황사로 인해 더욱 심각해지는 봄에는 그 관리가 시급하다. 각종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황사 먼지는 두피와 모발에 굉장히 해롭다. 여기에 봄철의 큰 일교차와 점차 강해지는 자외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 두피에 각질까지 쌓이면서 비듬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비듬이 생긴 두피에는 비듬 전용 샴푸를 사용해 그 원인인 비듬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이미 발생한 비듬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스 퓨어스마트 샴푸’는 두피의 전반적인 문제를 케어해 주는 비듬 방지 전문 제품이다. 항균 밸런스 시스템의 뛰어난 비듬 방지 효과는 물론 두피 염증, 가려움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퓨어스마트 팩과 함께 사용하면 비듬방지 효과를 높여주며 촉촉한 두피와 부드러운 모발로 마무리해준다.

건조해진 모발에 촉촉한 오아시스

일교차가 심한 황사철, 건조한 공기 때문인지 피부가 당기는 것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두피와 모발도 마찬가지다. 평소에 꾸준한 습관과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황사 먼지로 인해 특히나 건조해진 모발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두번씩 꼭 집중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외출할 때에는 유해물질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헤어 에센스를 꼼꼼하게 발라주면 외부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지속적인 화학시술과 황사로 인해 지치고 손상이 누적된 건조한 모발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아모스 골드에너지 키토 트리트먼트’는 집중적인 영양공급으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모발로 마무리해준다.
‘아모스 슬릭에센스’는 나노 단백질 성분이 손상되기 쉬운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하며 모발을 한올 한올을 감싸주어 방어막을 형성, 매끄럽게 빛나는 머릿결을 선사해준다.

아모스프로페셔널 개요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 미용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뷰티 전문가를 위해 최적화된 헤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ayunche.com

연락처

아모스프로페셔널 사업전략팀
조아란
02-2017-4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