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동주택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키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지역 100가구 이상 공동주택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이 설치된다.

광주시는 폐형광등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수거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100가구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사업비 1억2천만원을 들여 폐형광등 수거함 750대를 5월말까지 설치한다.

이와함께 앞으로 3개년 연차별 계획을 세워 총 2천대의 수거함을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이에앞서, 시는 100가구이상 공동주택 612개 단지에 대해 세대규모별 수거함 설치 대수를 산정, 총 750대를 산정한 바 있다.

형광등은 높은 에너지효율, 빛의 질, 원가 등에서 다른 광원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널리 보급돼 사용되고 있다.

형광등이 빛을 내기 위해서는 수은이 필요하다. 형광등 1개당 들어있는 수은은 평균 25㎎으로 토끼 1마리가 즉사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수은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일본 미나마타현에서 발생한 ‘미나마타’병에서 보듯 인체에 치명적이다.

시 관계자는 “폐형광등 분리수거를 통해 매립 또는 소각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비용을 줄이고,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속 시민실천이 중요하다”며 “폐형광등 분리수거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기후변화대응과
사무관 이정석
062)613-43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