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노후 어린이공원 ‘주민 쉼터’로 변모
광주시는 40여년전부터 시행된 도시개발사업지구내(옛 토지구획정리사업) 노후되고 단조로운 어린이공원을 대폭 개선해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놀이공원’과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조성한다.
시는 공동주택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단독주택단지내 주민들이 공유할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과 어린이가 마음놓고 뛰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4월부터 남구 백운광장 주변 무등연립 옆 등 시설물이 노후된 7곳은 기존 놀이터 시설물 등을 걷어낸 후 쉼터를 조성하고 놀이시설과 운동기구, 조명, CCTV 등을 설치한다. 이와함께, 서구 2곳 등 21곳은 부분 보수공사를 실시하는 등 모두 28곳에 대한 사업을 오는 10월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 시설 개선 대상 7곳 : 서구1, 남구1, 북구3, 광산구2곳
보수 대상 21곳 : 서구2, 남구4, 북구7, 광산구8곳
이 사업은 설계에서부터 인근 주민들과 관할 자치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어린이와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되며,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주민들로부터 외면받고 있는 단독주택단지 어린이공원이 주민들의 만남의광장과 쉼터, 운동·놀이·문화를 즐기는 광장으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축주택과
사무관 박정식
062)613-48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