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상공회, 해외투자손실준비금제도 신설 등 요구
이날 간담회에는 김희용 강남구 상공회 회장을 비롯해 김영원 (주)슈페리어 대표이사, 김국현 (주)동우약품 대표이사 등 40여명의 지역 상공인과 안창모 강남구청 기업지원과장 등 관할관청 공무원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기업인들은 “해외현지법인을 설립·운영중인 기업들은 투자손실로 인하여 청산이나 매각을 하려고 할 때 절차 및 자금애로 등에 따른 경영애로가 크다”며 “향후 해외투자손실 발생에 대비하여 일정금액을 충당금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해외투자손실준비금제도를 신설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 “원료의약품 제조업체는 약사 자격을 갖춘 1인 이상의 제조관리책임자를 두도록 하고 있으나 약학대 학제가 기존 4년제에서 6년제로 개편되어 관련 인력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에는 약사 자격이 없더라도 제조관리책임자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외에도 상공인들은 ▶동탄신도시내 조성예정인 산업단지에 물류기업의 입주 허용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신고양식 개선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대비한 조속한 세법 개정 ▶상가·오피스텔 분양공고 1회로 축소 ▶쟁의행위 조정전치제도 폐지 ▶관세사AEO 인증기준 완화 ▶현수막 등 단기 옥외광고물 설치 허용 등도 건의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규제점검2팀
박동민 팀장
02-6050-33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