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중견중소기업(SME) 비즈니스 강화”

- 투비소프트와 ‘비즈니스 올인원’ 채널 파트너십 체결

- ‘중소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페어 2010’ 개최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0-04-27 08:46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중견중소기업(SME) 시장 확대를 위해 파트너십과 솔루션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제조, 하이테크, 제약, 유통, 생활소비재 등 각 산업군에 특화된 파트너를 육성하고 협력하는 한편, 짧은 기간 안에 전사적자원관리(ERP)의 구축 및 가동이 가능한 ‘SAP 비즈니스 올인원 패스트 스타트 프로그램(FSP)’을 적극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중견중소기업에 맞는 컴포짓 애플리케이션(Composite Application),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 제공도 확대한다.

중견중소기업은 SAP 코리아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현재 115개 국내 파트너가 SAP SME 에코시스템에서 활동 중이다. SAP 코리아는 올해 SAP FSP 파트너를 추가로 영입해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SAP FSP는 제조, 서비스, 도매 산업군 대상 특화 솔루션과 단계적 도입 방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견기업은 적은 초기 투자 비용으로 베스트 프랙티스를 구현하고 사업 규모 확장에 맞춰 효과적인 투자를 집행할 수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지금은 국내 중견중소기업이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챔피언으로 도약하고,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야 할 때”라며 “자동차, 전자, 자동차 등의 하이테크 제조업 분야에서 큰 성장이 기대된다. 이들 분야는 수출 기업 중심으로 IT 투자가 회복되고 있으며 대기업 협력업체의 ERP 고도화 및 신규 도입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제약, 유통, 생활소비재 업종도 IT 투자 회복세가 뚜렷하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지닌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력해 고객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 아태 및 일본(APJ) 지역 중견중소기업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 SAP APJ 톰 킨더만스(Tom Kindermans) 수석 부사장은 “중견중소기업 시장은 SAP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분야로서 전 세계 9만5000 고객 가운데 77%가 넘는 7만3000 고객이 중견중소기업이다. 전 세계 SAP SME 에코시스템 내 6000개 파트너가 활동 중이며 5만4000여 기업이 채널 파트너를 통해 SAP 고객이 됐다. 특히 한국은 하이테크, 자동차 등 제조업을 선도하는 국가로서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고 설명했다.

SAP 코리아는 중견중소기업 시장 확대를 위해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 www.tobesoft.co.kr)와 ‘SAP 비즈니스 올인원’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X-인터넷 및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투비소프트는 800여 풍부한 고객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고 특히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자동차그룹 등 하이테크 제조업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왔다.

투비소프트는 올해 SAP 파트너십 및 사업 진행을 위해 차세대SI사업부를 신설하고 SAP 컨설턴트 및 영업 인력을 확보했다. 지속적인 인력 충원 및 투자, 다양한 업무 구축 경험과 100여 개 협력업체를 통한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투비소프트는 SAP와 협력해 ERP 고도화 및 신규 도입을 추진하는 하이테크 제조 중견중소기업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SAP 비즈니스 올인원 인증을 받은 투비소프트의 엑스플랫폼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SAP는 상호협력과 협업에 기초해 파트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동 영업과 마케팅, 교육과 컨설턴트 인증, SAP 필드 조직과의 협력 등 파트너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매출 증대의 혜택을 제공한다. SAP 비즈니스 올인원은 SAP의 30여 년에 걸친 경험과 파트너의 국가 및 산업별 경험을 기반으로 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SAP는 고객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파트너와 파트너 솔루션에 대해서 인증을 부여한다.

한편, SAP 코리아는 오는 5월 1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페어 2010’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시장 흐름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전사적인 통합을 가능케 하는 SAP 비즈니스원, 가시성 확보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글로벌 시장의 규제준수를 위한 국제회계기준(IFRS) 대응 솔루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원(Business One)과 SAP 엔터프라이즈 ERP(SAP Enterprise ERP)와의 통합 솔루션 등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실질적이고 선진적인 솔루션을 도입사례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모든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92,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