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상품판매, KT가 도와드립니다

- KT,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와 친환경 상품 저변 확대 위한 MOU 체결

- 협회 회원사의 QOOK TV 쇼핑몰 입점 및 무료로 홈페이지 제작 지원

- 친환경상품소비 활성화, 녹색성장의 선순환적 구조 마련에 일조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0-04-27 11:00
성남--(뉴스와이어)--KT가 중소기업과의 상생경영 및 Geen IT의 실천을 위해 한발 더 나선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7일 서초구에 위치한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협회장 이정옥 www.ecopro.or.kr)와 친환경 상품 이용 저변을 확대하고 친환경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는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에 등록된 협회 회원사들에게 ▲QOOK TV 내에서 VOD로 ‘친환경 상품몰’에 입점을 통해 140만 QOOK TV 고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 KT가 중소상인을 위해 무료로 전용홈페이지를 개설, 상품 홍보와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는 친환경제품 인증을 받은 150여 개 업체가 회원으로 등록된 협회로 친환경 사무용가구, 친환경세제 및 기타 아이디어가 참신한 상품을 제조하는 업체들이 대부분이며 이번 KT와의 제휴로 판로 개척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 이정옥 협회장은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은 기업의 질 좋은 상품생산, 유통업체의 협조 등 모두가 호흡을 맞춰 협력할 때 진정한 친환경상품의 활성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의 MOU체결이 저탄소 녹색성장을 앞당기고, 친환경상품 제조업체의 판로개척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 임헌문 홈IMC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친환경 우량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 수단 부족으로 판로를 개척하지 못한 특정업종을 발굴하여 해당업체와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 친환경상품소비가 활성화 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제품회사들의 성장을 통해 녹색성장의 선순환적 구조가 마련되도록 일조할 계획”이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박승근
02-730-63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