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페넘II X6 식스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강력한 데스크탑 플랫폼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0-04-27 10:13
서울--(뉴스와이어)--AMD (NYSE: AMD)는 오늘 새로운 차원의 3D 비주얼 그래픽 시대를 여는 데스크탑용 식스코어 프로세서인 AMD 페넘(Phenom)™ II X6과 AMD 890FX 칩셋을 발표했다. 몰입감 높은 3D 엔터테인먼트와 고화질 멀티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선구적인 소비자들은 이제 고성능 6코어 프로세서와 ATI 라데온 HD 5000시리즈로 원하는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되었다.

오늘 AMD는 신형 식스코어 프로세서를 발표하면서 AMD 제품 역사상 가장 빠르고 높은 튜닝 가능성을 자랑하는 AMD 페넘II X6 1090T 블랙 에디션도 함께 발표했다.

AMD 클라이언트 플랫폼 부문 밥 그림(Bob Grim) 마케팅 이사는 “AMD 페넘 II X6 프로세서를 통해 안목있는 소비자들은 놀라우리만치 몰입감있는 비주얼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강력한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경제적인 가격에 고성능 데스크탑 PC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온 AMD의 제품력은 이번 신제품에서도 여실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신형 AMD 페넘 II X6 프로세서는 프로세서의 성능을 3개의 전용 코어에 집중시킴으로써 클럭스피드를 더욱 끌어올려 성능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터보 코어(Turbo CORE) 기술을 적용하였다. AMD 페넘 II X6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두 개나 세 개 정도의 동작 코어가 필요한 까다로운 게임이나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할때에는 터보모드로 작동하다가 보다 많은 코어가 필요한 콘텐츠 제작이나 몰입감있는 3D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에는 다시 6개의 코어를 모두 사용하는 모드로 전환할 수있게 된다.

AMD 페넘 II X6프로세서와 AMD 8시리즈 칩셋 기반의 시스템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판매상을 통해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

AMD Phenom II X6 프로세서는 기존 AM3및 AM2+ 소켓 메인보드에서 적절한 바이오스 지원을 통해 완벽하게 구동되므로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파워유저들은 새로운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 3.2.1 버전을 적용해 시스템 성능을 튜닝하고 자신만의 맞춤형 셋팅을 할 수있으며 AMD 페넘 II X6프로세서를 장착한 시스템에 맞춰 메모리 성능도 튜닝할 수있다.

AMD 페넘 II X6를 완성시키는 AMD 890FX 칩셋은 ATI 크로스파이어(CrossFireX) 기술을 지원하며 최대4개의 ATI 라데온 HD 그래픽 카드 지원 및 ATI 아이피니티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경쟁사의 식스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 가격만으로도 AMD 페넘 II X6 프로세서가 탑재된 완벽한 AMD 기반 시스템 전체를 구성할수 있다.

SB850 칩셋이 내장되 있는 AMD 890FX는 고성능 고속 데이터 송수신을 지원하기위해 최신 SATA 6Gb/s HDD 인터페이스,기가비트 이더넷, 하이퍼트랜스포트™ 3.0 기술과 PCI 익스프레이스® 제너레이션 2.0 이 내장돼 있다.

AMD 890FX 기반 메인보드는 수퍼스피드(SuperSpeed) USB 3.0을 지원해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차세대 USB 3.0 기기에 고속으로 전송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양일영 사원
02-2016-7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