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불법공산품 지도·단속 실시
시는 2개반 4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하여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할인마트, 재래시장, 일반 도·소매점, 문방구 등에 공산품에 대해 단속을 한다.
이번 안전인증(KC, KPS마크) 대상공산품은 ▴안전인증대상 18개 품목 ▴자율확인대상 47개 품목 ▴안전 및 품질 표시대상 14개 품목 ▴어린이 보호포장대상 7개 품목 등 86개 품목이며, 어린이보호포장대상 공산품인 광택제, 방향제, 부동액, 접착제, 얼룩제거제, 자동차용 앞면 창유리 세정액 등 7개 품목에 대하여는 집중지도·단속 실시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사항으로는 안전인증(안전검사), 자율안전확인, 어린이 보호포장표시 등의 표시가 없는 공산품을 판매목적으로 수입·진열·보관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특히, 단속을 통해 적발된 업체는 상품의 수량, 판매를 위한 진열, 보관, 운반금지 등 위반내용, 제조년월일, 규격 등 확인서를 징구하여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공산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를 통해 건전한 상거래 질서가 확립 될 수 있도록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중소기업지원담당
043-200-2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