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교또대영장류연구소와 영장류 공동연구 협약 체결
지난해 서울동물원 유인원관 리모델링 공사 자문을 교또대학 영장류연구소에 받은 것을 인연으로 하여 지금까지 이어진 상호 방문을 통한 교류가 이번 학술교류 협약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교또대학 영장류연구소는 침팬지를 포함한 영장류 연구에 있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서울대공원은 다양한 동물자원 보유와 오랜 사육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공동 연구를 통하여 동물의 생태, 행동, 인지발달 연구 분야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학술교류 협약식 후에는 교또대학 영장류연구소 소장 마츠자와 테츠로 교수가‘침팬지의 마음과 인간의 마음’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공부하는 침팬지 아이와 아유무’의 저자로 유명한 마츠자와 교수는 침팬지 연구를 통해 인간의 마음과 행동의 진화적 기원을 찾아 <비교인지과학> 이라는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한 세계적 영장류 연구의 권위자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연은 침팬지의 인지 능력을 인간과 비교하여 보여 줌으로써, 인간으로서 자기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강연은 서울대공원 대강당에서 14:00부터 시작되며 강연 후 마츠자와 교수의 저자 사인회도 실시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동물기획과장 이달주
500-7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