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일본 여행사 팸투어, 관광객 유치성과 나타나다
이러한 성과는 대구시가 일본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금년 1월 일본지역 여행사 상품기획담당자 6명을 초청하여 녹동서원, 서문시장, 약령시, 동성로 등 대구의 주요관광지 팸투어 및 홍보설명회를 실시한 결과이며, 약령시, 서문시장, 동화사 등이 포함된 상반기 봄상품 출시로 4~5월 중 11단체 165명이 대구를 방문한다.
또한, 하반기 오사카 노인단체 200명 유치에 따라 4월 27일 상품출시 및 판촉을 담당한 일본 메이떼쯔여행사 및 (주)전국관광 관계자가 관광상품에 포함된 주요 관광지(약령시, 서문시장, 녹동서원, 동화사 등)를 답사하여 오는 10~11월 5단체 200명을 순차적으로 대구에 보내며, 11월에는 일본에서 대구공항 전세기 취항으로 일본 관광객 150명의 대구방문이 확정되었고 이들 또한 대구의 주요관광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한편 일본 관광성수기인 골든위크*를 맞이하여 총 1천명 이상의 일본관광객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집계(주요여행사 대구관광 단체관광객 수 및 호텔 예약수)되며, 이들은 녹동서원, 약령시, 서문시장 등을 관광할 것으로 예상된다.
※ Golden Week : 매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이어지는 일본의 연휴로 올해 골든 위크 기간은 4. 29 ~ 5. 5임
대구시 관광문화재과 윤진원과장은 “대구시는 일본관광객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하여 부산으로 입국하는 관광객의 대구방문 유도 및 부산-대구 연계 관광상품 개발 등 다각적인 유치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부산 인바운드여행사 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아울러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시는 대구 관광상품이 출시된 일본 도쿄, 오사카 지역을 공략하기 위한 해외홍보설명회 및 세일즈 마케팅을 6월중 실시 예정이며,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대구방문의 해를 대비한 외국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관광마케팅담당 빈은선
053-803-3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