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운세, 이사하기 길한 날 정보제공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퍼스트메카
2010-04-28 09:22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이사하는 집이 많아졌다. 집값이 하락한다는 전망이 발표되면서 매매는 줄었지만 전세거래는 늘어서 품귀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매매던 전세던 이사를 한번쯤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 없는 날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손이란 잡귀를 손님으로 표현하여, 즉 손님이 없는 날이라고 하여 그날 이사를 하게 되면 손해가 없다고 한다. 매달 음력 9, 10, 19, 20, 29, 30일을 손 없는 날이라고 정하며 이러한 손 없는 날에는 이사비용이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더 들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일괄적으로 손 없는 날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러한 날에 이사를 하게 되면 비용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손 없는 날과 상관없이 개인의 사주에 따라 이사하기 길한 날을 캘린더에 표시하여 알려주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헬로우운세(www.hellounse.com)에서는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이사를 하고자 하는 달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길하고 흉한 날을 캘린더 형식으로 제공하며, 해당날짜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사는 일정을 고려하여 한달 전에 미리 결정하고 이사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무허가 업체나 가격이 현저하게 저렴한 곳은 피하는 곳이 좋다. 대로변이나 아파트 단지에 있는 이사업체의 경우에는 임대료가 비싼 대신 그만큼 일을 더 많이 하는 것이고, 입 소문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믿을만하다.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업체는 서로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퀄리티와 상관없이 고객이 그 만큼을 더 부담하게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이사 후에는 전입신고, 자동차이전신고, 건강보험 주소지 변경 및 확정일자를 받아놓는 것까지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퍼스트메카 개요
(주)퍼스트메카는 오작스쿨 (www.ojakschool.com)과 헬로우운세(http://www.hellounse.com) 서비스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ellounse.com

연락처

헬로우운세 인터넷팀
선진국
02-2026-0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