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휘센 공기청정기, 국내 최초 국가공인기관 인증 받아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0-04-28 09:58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의 2010년형 휘센(WHISEN) 공기청정기 신모델(모델명: LA-P182DW)은 국내 최초로 국가공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환경분석센터에서 부유 세균 제거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휘센 공기청정기 신모델이 알러지 케어 기능으로 부유 세균을 98.8% 제거한 것.

관련해서 이는 검증되지 않는 공기청정기의 난립으로 소비자의 불만이 높아지는 현 상황에서 국내 최초로 공기 청정기의 효능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아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에 기술력을 입증 받은 LG 휘센 공기청정기의 ‘알러지 케어’ 기능은 살균이온을 내보내 실내 공기 중 알러지 원인물질을 찾아 제거하고, ‘알러지 필터’ 기능으로 빨아들인 먼지 중 알러지 유발물질을 이중으로 분해, 제거한다.

또, ‘바이오 효소 탈취 필터’는 진흙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의 정화력으로 새집증후군 관련 물질을 5분내 최대 98% 이상 제거한다. 이 기능은 기술표준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지난해 ‘대한민국 신기술인증(NET)’을 받은 바 있다. 더불어 이 제품은 국내 최대 평형의 최강 청정 능력과 뛰어난 절전 기술력, 콤팩트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신제품은 21㎡(6.3평), 39㎡(11평), 49㎡(15평), 60㎡(18평), 70㎡(21평) 등 9개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30만원 대에서 70만원 대다.

LG전자 C&C 마케팅 그룹의 김필준 그룹장은 “이번 기술력 입증 증서는 사용자에게 제품의 품질과 안전에 대한 믿음을 주는 동시에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강화로 무결점 청정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 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글로웍스 PR사업부 PR 1팀
정가람 AE
02-2193-06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