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후쿠야마에 포항의 이름 드높였다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자매도시인 일본 후쿠야마에서 ‘히로시마 포항-Day’ 행사를 열고 포항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였다.

포항시는 26일 일본 자매도시 후쿠야마시 미야비식당에서 포항시 홍보대사, 후쿠야마시청직원, 후쿠야마민단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히로시마 포항-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히로시마 포항-Day’는 27일 포항스틸러스와 히로시마 산프레체간 AFC챔피언스리그에 필승을 위한 히로시마 현지 홍보대사 격려 등을 통해 응원 붐을 조성하고 히로시마 시민들에게 포항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대사 격려만찬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히로시마전 필승결의로 행사가 고조됐으며, 글로벌도시로 변모되는 포항시 홍보동영상이 펼쳐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후쿠야마시 카이하라 부시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양도시간의 문화, 체육 등의 다양한 교류의 게기가 됐다”고 말했다

포항시 장정술 국제협력팀장은 인사말을 통해 “27일 열리는 포항스틸러스와 히로시마 산프레체간 AFC챔피언스리그에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 고 말한뒤 “7월에 포항에서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에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포항시 홍보대사는 일본 현지 19개 도시에 356명의 일본인과 42명의 제일교포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이날 참석한 홍보대사, 민단들은 27일 히로시마 빅아치 경기장에서 열리는 포항스틸러스와 히로시마 산프레체간 AFC챔피언스리그에 포항스틸러스 서포터즈로 나선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054-270-2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