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09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5월 20일부터 6월 8일까지 20일간 2009회계연도 세입·세출 운영 전반에 대한 결산검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시의원, 회계사, 세무사, 교수, 전직공무원 등 재무관리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각 분야 전문가 5명을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하고 4월 28일 위촉장을 수여 하였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권정숙 시의원은 “익년도 예산편성의 시금석이 될 결산검사의 위원장으로 선임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 결산검사는 지적위주에서 벗어나 시정을 이해하고 대안제시에 중점을 두는 세입・세출에 대한 철저한 결산검사로 지방재정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제고하는 밑거름이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2009회계연도 전주시 재정규모는 1조 4천여 억원으로 일반회계와 공기업특별회계(상수도, 하수도), 기타특별회계 8개와 기금 15개분야 등 총 26회계에 대해 세입·세출, 이월사업, 채권, 채무, 공유재산, 물품 등 재정 전반에 대해 총괄적인 검사가 이루어지게 될 예정이다.

따라서 전주시는 이번 결산검사로 시 재정운영이 보다 투명하고 알차게 쓰이는 계기로 삼아 민생경제활력화, 비전있는도시발전, 문화・복지・교육・체육 진흥의 3・3・7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재무과
과장 김회순
063-281-22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